
카테고리의 결합어제에 이어 갤러그 역기획을 더 깊게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은 팀을 꾸려 한 가지 카테고리를 주제로 토론을 진행 한 이후 기획서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새로운 관점을 배우게 되었다. 우리팀에게 배정된 카테고리는 "스코어" 이다. 토론의 진행을 맡은 팀장님이 토론을 시작하며 메인 화면의 스코어 UI부터 접근 하며 왜 이 위치에 스코어가 있는 것일지 부터 분석을 시작했다. 간단히 분석 결과를 적어보자면1. 플레이어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이동하는 위치2. 현재점수와 최고점수를 지속적으로 비교하여 플레이어에게 도전 욕구 자극3. 이로인해 다회차 플레이 유도이렇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다. 단지 스코어 UI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분석을 했을 뿐인데 게임 전체의 의도성이나 목적이 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