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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Unity 입문 Team Project 1게임 기획/내일배움캠프 2025. 5. 8. 21:09
C# 협업이랑은 다르게 더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아진 것 같다 😂
이전 팀에서 배워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컨벤션, 변수이름, 역할분담 등을 깔끔하게 하면서 시작하려고 해봤다!
와이어프레임
일단은 허접,, 하지만 와이어프레임 구성을 통해 전체적인 UI 및 화면 구성요소, 게임 구성요소들을 먼저 확인했다.
확실히 말로만 할 때보다 와이어프레임을 만들면서 하니 게임에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직관적으로 이해가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UI를 주력으로 맡아서 그런지 와이어프레임 짤 때부터 배치들이 신경쓰이기 시작했지만,,
일단 구성 위주로 정리하자는 취지로 제작했다.
유니티 제작하면서 수정하거나 디테일 해야 하는 부분들은 추가하며 진행하게 될 것 같다.역할분담
역할분담부터 막막해 튜터님께 다같이 달려가서 여쭤보며 시작했다,,
크게 캐릭터, 맵, 튜토리얼, 아이템, UI, 사운드, Hierarchy 구성 으로 나눴다.
나머지 부분들은 그래도 한 번씩은 강의로 들어봤지만 하이어라키 구성하는게 너무 어려웠다 ㅠㅠ..
담당을 맡은 팀원분도 어려워 하셔서 팀원들과 다같이 머리를 싸매고 크게크게 구성해서 일단 제작을 시작해 보기로 했다.
GameManager, Player, UIManager, Score, Obstacle, Item, SoundManager, Jelly
이렇게 구성해놓고 각자 맡은 파트에 따라 구체화 해가며 제작하는 것으로 정리했다.
시작단계부터 C# 프로젝트와는 뭔가 다른 어려움이 있었지만 언제나 그렇듯 막상 시작하면 할 수 있을거라 믿고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제작을 시작해봐야겠다!!'게임 기획 >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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