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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C# 개념정리게임 기획/내일배움캠프 2025. 4. 23. 20:20
도전과제를 진행하다가 내일 배치고사를 준비할 겸 아직 헷갈리는 문법들 정리할겸 개념 공부 중점으로 진행했다.
오랜만에 노트도 꺼내 수기로 정리하면서 공부하고 간단하게 공부한 내용들만 적어두겠다.
개념노트처럼 헷갈리는 문법들이 생길 때마다 추가로 정리해둘 예정이다!
1. 변수와 자료형
int: 정수 (예: 10, -5)
float: 실수. 소수점 가능. 반드시 f 붙임 (예: 3.14f)
string: 문자열 (예: "Hello")
char: 문자 하나만. 작은따옴표 사용 (예: 'A')
bool: true / false 논리값
2. 지역변수와 전역변수
지역변수: 함수/블록 내부에서 선언되고, 그 내부에서만 사용 가능
전역변수(필드): 클래스 안에서 선언된 변수. 여러 함수에서 공유 가능
3. 매개변수 (Parameter)
함수나 생성자에 전달되는 입력값
4. this 키워드
같은 이름의 지역변수와 필드가 있을 때, 필드임을 구분해주는 키워드
예: this.name = name;
5. static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아도 클래스 이름으로 접근 가능모든 객체가 값을 공유함
예: public static int count;
6. 클래스 vs 구조체
class: 참조형, 기능 중심
struct: 값형, 데이터 중심
7. 싱글톤
프로그램 전체에서 하나만 존재하는 인스턴스
예: GameManager.Instance
8. 조건문
if / else if / else: 조건에 따라 다르게 실행
9. 반복문
for: 횟수 기준 반복
while: 조건이 true일 동안 반복
foreach: 배열/컬렉션의 각 요소를 순회할 때 사용
예: foreach (Item item in inventory)
10. 삼항연산자
짧은 if 문처럼 사용
예: string result = isStudent ? "학생입니다" : "학생이 아닙니다";
11. 배열
고정된 크기의 같은 타입 모음
예: int[] numbers = {1, 2, 3};
12. List
크기 가변,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필요
예: List<Item> inventory = new List<Item>();
13. 네임스페이스
클래스끼리 구분 지어주는 영역
예: namespace TextRPG_Team25
14. 인스펙터에서 확인 가능한 변수
private 변수라도 [SerializeField]를 붙이면 Unity 인스펙터에 보임
15. Utils 클래스
자주 쓰는 유틸성 함수를 정리한 클래스
예: 색 바꾸기, 타이핑 효과 등'게임 기획 >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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