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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L] Text RPG (Team Project) 2
    게임 기획/내일배움캠프 2025. 4. 22. 21:15
    도전과제 Quest 만들기
    InitQuest()

    게임 시작 할 때 퀘스트 목록을 만들어주기 위해 사용했다. 
    questList에 원하는 퀘스트 목록을 추가만 해주면 자동으로 불러올 수 있어 사용해봤다!

     

    퀘스트 리스트 출력
    for (int i = 0; i < GameManager.Instance.questManager.questList.Count; i++)
    {
        Quest q = GameManager.Instance.questManager.questList[i];
    
        Utils.ColoredText($"{i + 1}", ConsoleColor.Yellow);
        Console.WriteLine($"{q.title}\n");
    }


    이렇게 출력했는데 도대체 리스트를 왜 게임매니저에서부터 불러와야 하는지 이해를 못 해 잠시 헤맸다,, 
    따로 만드려고 QuestManager.cs를 만들었기 때문에 생각이 굳어버려서 GameManager에서 불러온다는 생각 자체를 못 했다ㅜㅜ..

    단순히 생각해보면 결국 questList가 어디에 속해있는지 알려주는 경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아직 코드를 그림,,? 처럼 보고 문자로 이해하기가 어려워 생각을 못 한 것 같다. 
    게임매니저에 퀘스트매니저 필드를 소환해줬으니 중앙 통제소인 게임매니저에서 불러오는 게 안정적이고 편리했던 것!! 

    언젠가 코드를 문자처럼 이해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

    C# 배치고사도 준비할 겸 처음부터 이해해가며 만드려고 했더니 진도가 너무 더뎌졌다. 내일까진 완성하고 아직 이해가 안 되는 (LinQ라던가,, 고급문법 이라던가,,) 부분들도 공부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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