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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ext RPG (Team Project) 1게임 기획/내일배움캠프 2025. 4. 21. 20:38
팀 프로젝트로 Text RPG 만들기 시작!
파트를 나눠서 전투 종료 관련 스크립트를 작성하게 됐다.
흐름도
1. 전투 시작
2. 매 턴 종료 시 또는 각각의 공격 이후 검사 시작
3. 모든 몬스터의 상태 확인
- 모든 몬스터가 Dead라면 -> Victory
- 아니라면 다음 조건 검사
4. 플레이어의 HP 확인
- 플레이어의 HP가 0 이하라면 (hp <= 0) -> You Lose
- 아니라면 전투 계속코드 작성
public static void BattleResult(List<Monster> monsters, Player player, int previousHP) { bool allDead = true; foreach (Monster m in monsters) { if (m.hp > 0) { allDead = false; break; } } if (allDead) { Console.WriteLine("Victory!"); return; } if (player.hp <= 0) { Console.WriteLine("You Lose..."); return; } }
다만!!!!!!! 간과한 것이 있었다,,
팀 프로젝트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하며,,
내가 선언한 것들은 이미 플레이어 및 몬스터 공격 부분에서 선언을 해준 부분이었다.
내가 또 선언해줄 필요가 전혀 없었던 것,,
협업을 해본 적이 없으니 BattleResult라는 새로운 페이지를 만든다고 생각해버린 것이었다.
그래서 팀장님과 얘기 후 불필요한 부분을 싹 지우고 리팩토링해서 단 6줄 정도로 줄일 수 있었다 ^,^Git 특강 리뷰
저번 1회차 특강 때 프로그램을 다운 받다가 놓쳐 고생했던 걸 떠올리며 이번엔 열심히 진도를 쫓아갔다.
GitHub Desktop 사용법에 대해 적당히 익힐 수 있었다.
팀 프로젝트로 여러명이 사용하는 경우: branch를 만들어서 각자 관리해주면 됨
다만 활성화 해놓은 branch 폴더에 작성이 되기 때문에 실수로 main에서 작성해 코드를 다 덮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할것,,
데스크탑에서 Repository를 push한 후에는 깃허브 홈페이지에서 pull request를 해 적용시켜주기
그리고 팀작업을 하려면 규칙도 중요한 것 같다.
조장님의 주도로 커밋 태그도 정해 설정해두었다. ✨ Add, 🐛 Fix 요런식으로!
이게 아주 귀엽고 한 눈에 알아보기 쉬워서 코딩을 협업으로 작성할 땐 필수적으로 정해둬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게임 기획 >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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