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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실수 수정게임 기획/내일배움캠프 2025. 4. 14. 11:30
Random.Range
랜덤의 원리에 대해 깨달았다!!
// lv.1 20% 확률로 고양이를 더 생성해준다.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2) Instantiate(normalCat); }
여기서 2보다 작은 숫자 즉 0, 1 이 나올때만 조건이 발동하게 한다면 20%의 확률로 조건이 발동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냥 무작위로 실행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저렇게 특정 숫자가 나올 때로 조정할 수도 있다는게 당연한 것인데도 이론적으로 깨달으니 신기했다 ^w^else if
else if는 단 하나의 블럭만 생성 된다.
else if (level >= 4) { Instantiate(pirateCat); }
level >= 4는 어려워지는 단계이기 때문에 앞서 호출했던 고양이 종류들이 다 등장하면 좋을 것 같아서 추가로 선언해주었다.void MakeCat() { Instantiate(normalCat); // lv.1 20% 확률로 고양이를 더 생성해준다. if (level == 1)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2) Instantiate(normalCat); } // lv.2 50% 확률로 고양이를 더 생성해준다. else if (level == 2) { int p = Random.Range(0, 10); if (p < 5) Instantiate(normalCat); } // lv.3 뚱뚱한 고양이를 생성해준다. else if (level == 3) { Instantiate (fatCat); } // lv.4 해적 고양이를 생성해준다. else if (level >= 4) { Instantiate(fatCat); Instantiate(pirateCat); } }
타이머
void Update() { time += Time.deltaTime; timeTxt.text = time.ToString("N2"); if(time > 30.0f) { EndTxt.SetActive(true); Time.timeScale = 0.0f; } }
30초가 지나면 타임아웃이 되게 하기 위해 if문을 사용했다.
근데 30초 타임어택이라고 생각해 if (time < 30.0f)로 작성하고 있었다,, 어쩐지 안 되더라..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가 30초가 지나면 즉 30초보다 시간이 커지면 게임이 멈추게끔 하려면 당연히 time이 30.0f보다 커질 때로 가정해야 한다.'게임 기획 >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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